상단여백
HOME 정치
통영시의회,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도서민의 생계안정과 삶의 질 향상, 도서상호간 발전방안 모색
통영시의회,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도서지역 공동발전과 섬 주민 복지향상을 위한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가 지난 7일 오후 통영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회장 손쾌환, 통영시의회 의원)는 11개 전국 도서지역의 시군의회를 대표하는 의원이 참석하여 협의회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 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 도서지역 국도연결, 도서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법령 개정에 대한 건의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해 공동으로 대응해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2009년 도서지역 난방유 면세공급 청원서를 국회 제출을 시작으로 국회에서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를 창립해 그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서민의 생계안정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도서 상호간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현안사항을 협의해 왔다.

특히 ‘바다의 땅’이라 불리는 통영은 570여 개의 도서(유인도 43개, 무인도 527개)가 어우러진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으로 도서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한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손쾌환 협의회장은 “21세기 해양시대 풍부한 해양자원을 갖춘 도서지역이 매우 낙후되어 있는 실정으로 사람들이 섬을 떠나고 있다”며, “도서 주민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