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박물관대학 개강
제14기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박물관에서는 오는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8주 동안 제15기 박물관대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박물관대학 강의는 <고려시대의 사회와 문화>라는 주제로, 최근 고려 건국 1100년을 기념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대고려전’ 특별전시를 하는 등 고려사에 대한 일반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우리 합천군민들도 고려시대 역사에 대해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강사진은 고려시대에 대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벌이고 있는 연구자들로 구성되어 고려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중에 포함된 문화유적답사는 인천 강화도지역의 여러 문화유산을 찾는 코스로 이루어져 직접 유적지를 보고 느낄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강의 장소는 합천박물관 대강당이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단 문화유적답사 행사에는 입장료와 식대를 고려해 실비를 징수한다.

구체적인 강의 내용은 <고려시대의 정치상황>, <고려시대의 대외전쟁>, <고려시대의 도자기문화>, <고려시대의 석조건축>, <고려시대의 신분제도>, <고려시대의 사회모습>, <고려시대의 불교조각> 등으로 짜여 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