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스마트팩토리 주제 세미나 개최제1회 창원시 기술혁신 전략 세미나 개최
제1회 창원시 기술혁신 전략 세미나<사진제공=창원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산업진흥원은 지난 11일 창원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제1회 창원시 기술혁신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창원시 중소기업 대표 100여명이 참석해 ▲디지털 Transformation 시대의 AI 가상비서 솔루션 ▲삼성SDS 인텔리전트 팩토리 ▲스마트 팩토리 추진전략과 구축 성공/실패 사례 소개 등의 주제로 심도 있는 발표와 토의가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삼성SDS 김현곤, 김종훈 수석은 AI 스피커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가상비서 솔루션인 ‘Brity works’와, 넥스플랫폼과 25개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플랜트/제조/물류 3개의 주요영역에서 실현되는 ‘인텔리전트 팩토리’를 소개하였으며. 포스코ICT의 한승준 부장은 스마트 팩토리의 추진을 위한 4단계 방법론과, 추진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제시하여, 중소기업들이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 최소화 방안을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스마트 팩토리는 제조업의 생존과 일자리 창출 그리고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필수요소이므로 앞으로도 창원시 중소기업에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지원을 물론 최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며, 오늘과 같은 세미나를 지속 개최함으로써 경제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