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2019년 진주-서울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실시진주시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단 서울시 방문
진주시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단 70명이 서울시를 방문하여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관내 중학생으로 구성된 진주시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단 70명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서울시를 방문하여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은 2015년 10월 진주시와 서울시가 맺은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 협약에 따른 것으로, 양 시의 청소년들이 상호 방문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도시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스포츠 체험활동을 진행했고, 둘째 날에는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경복궁, 광화문, 롯데월드 등을 방문하고 마지막 날에는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에서 히어로 체험을 하면서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주에서 멀리 서울까지 올라와 평소 쉽게 가볼 수 없었던 여러 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 2박 3일이 짧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다가오는 10월 유등축제 기간에 맞추어 서울시 청소년들을 초청해 대한민국 명품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 관람, 진주성 탐방 등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김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