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대학교 SSK 연구팀, 해외석학 벤 파인 교수 초청강연회16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공중캠프

- 주제: 자본론 150주년 이후 마르크스 정치경제학의 전망

 

경상대학교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국립 경상대학교 SSK ‘포스트자본주의와 마르크스주의의 혁신’ 연구팀과 경상대학교 대학원 정치경제학과는 16일 오후 7시 서울시 마포구 공중캠프(서교동 325-9 지하)에서 영국에서 방한한 해외석학 벤 파인(Ben Fine) 교수의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 주제는 ‘자본론 150주년 이후 마르크스 정치경제학의 전망(Marx's Political Economy, Prospects 150 Years after Capital)’이다. 벤 파인 교수는 영국의 런던대 동양아프리카연구대학(SOAS)에 재직하면서 오랫동안 정치경제학과 마르크스주의를 강의하였다.

특히 그는 2006년 설립된 ‘정치경제학 진흥을 위한 국제 발의’(IIPPE)를 주도적으로 이끌면서, 경제학의 현 상태를 비판하고, 사회과학의 여러 분야에 흩어져 있는 비판적 사회과학자들을 규합하여 연구그룹을 형성하는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는 석학이다.

우리나라에 번역된 저서로는 '현대 정치경제학 입문(Rereading Capital)', '마르크스의 자본론(Marx’s Capital)'이 대표적이다.

초청강연회를 공동개최하는 SSK ‘포스트자본주의와 마르크스주의의 혁신’ 연구팀의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석학 벤 파인 교수가 비록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자본론 150주년 이후 마르크스 정치경제학의 전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