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접수1% 초저금리 운영자금 활용으로 농가부담 경감

 

창녕군청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농어업인 경영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6억4000만원을 초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농어촌진흥기금은 종자, 농약, 비료 등의 재료 구입비와 농자재 구입비, 시설·장비 임차료, 유통·판매·가공에 필요한 운영자금으로 활용가능하다.

융자지원 대상자는 농어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어업인 또는 관련 법인·생산자단체이다. 지원한도는 개인 3000만원, 법인 및 생산자단체 5000만원이며 부담금리는 연 1%,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희망자는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이후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로 확정되면 8월 중순부터 12월 10일까지 NH농협은행 창녕군지부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양파·마늘가격 하락 등 여러 가지 제반여건이 어려운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자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속한 융자지원에 철저를 기하고, 아울러 농어업인의 이자부담 경감 및 영농의욕 고취를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사업 추진에 직접 관계되지 않는 개인용 기자재, 토지·건물 등 부동산 매입자금, 인건비, 용역관련 등 소모성 경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덧붙였다.

이경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