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창원대,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진로·진학 두드림 '호평'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대를 비롯한 4개 국립대학교가 연합해 개최한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진로·진학 두드림'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창원대학교>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대학교는 창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진로·진학 두드림’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창원대와 군산대, 목포대, 순천대 등 4개 국립대학교가 연합해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창원지역 고3 수험생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 특강,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등 대입전형 특강과 현직 입학사정관 20여 명이 수험생들과 함께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이다.

특히 고3 수험생 눈높이에 맞춘 전문 입학사정관 중심의 대입전형 특강과 맞춤 컨설팅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 고교 3학년 수험생은 “창원대를 비롯한 지역 국립대학교의 대입전형과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 관한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창원대 입학관리본부는 “수험생의 대입준비 부담 완화와 대입전형 이해도 제고, 올바른 진로설계 및 학교생활 방향제시,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유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오유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