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감성키즈 베이킹클래스 운영김멋짐 선생님과 함께하는 감성키즈베이킹클래스 실시
합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름과일을 이용한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했다.<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오후 2회에 걸쳐 합천군 가회면 소재 황매산 관광농원에서 여름과일을 이용한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키즈 베이킹 강사인 김멋짐 선생님의 재능기부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맛있는 계절 과일을 이용해 베이킹을 하고 여름 느낌 가득한 꽃을 직접 골라보고 포장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선물해보는 과정이 담긴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다문화가정 자녀가 엄마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애착형성을 증대시키며 베이킹과 꽃다발 만들기를 통해 감수성과 더불어 심리적 안정을 돕고자했다. 이 강좌를 통해서 다문화가정 자녀와 엄마에게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감성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엄마와 자녀간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의 갈등해소와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엄마와 자녀가 함께 감성을 키워 안정적인 가정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성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노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