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3인의 위대한 만남전' 및 '클로드 모네 영상전'
'3인의 위대한 만남전' 및 '클로드 모네 영상전'<자료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우주미술관에서는 부산과 김해 등지에서 활동하는 김도형, 류부경, 조미화작가를초대해 '3인의 위대한 만남전'이 오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달간 우주미술관에서 전시 된다고 밝혔다.
'3인의 위대한 만남전'은 현실을 극복하고 예술적 진실성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홍콩∙싱가포르 등 세계무대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중견작가들의 연합전이다.
김도형 작가는 보라색을 주조색으로 사용하는 작가로 그의 작품들은 복잡한 형태를 화면에 끌어들이기보다는 단순하고 정적인 것, 그리고 형태 그 자체보다는 그저 색으로 가득한 화면을 만들어 내 보라색으로 꾸며지는 또 하나의 유토피아 세상이 펼쳐진다.
류부경 작가는 평소 복주머니와 비단파우치를 주로 그리는데 본인이 직접 작품의 대상이 되는 복주머니와 비단파우치를 제작 후 작업을 한 화가로 유명하다. 복의 근원인 복주머니를 전통적인 자수의 형태로 표현한 아주 디테일한 작품들로, 사실적이고도 섬세하게 표현된 음영 자수 문양을 통해 작가의 예술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조미화 작가는 독특하게 붓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기로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다. 끊임없이 중첩된 선들, 그 선들이 모여 길이 되고, 그 길 위에서 선 한사람, 그 사람은 편안함 보다는 자신 앞에 놓인 길 위를 끊임없이 걸으며 세계에 대해, 나에 대해 탐구하고 본질적인 나라는 것이 없는 무아를 만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