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대, 유학생 위한 한복문화 체험 실시에나시티협동조합 주관…경상대 외국인 유학생 120명 참여

11예절교육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환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상대>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에나시티협동조합은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상대학교 예절교육관에서 경상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학생을 위한 한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진주시에서 지원하고 에나시티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으로 이뤄졌다.

에나시티협동조합 관계자는 “추석을 맞이해 외국인 유학생이 전통한옥과 한복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다양성을 향유하며 또한 교정을 함께 둘러보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느끼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고 “학생들이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통해 학교를 알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취업 경쟁과 스펙 쌓기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고 자존감을 회복할 여유를 가지며, 역동적인 젊은 세대의 전통문화 체험 참여가 유네스코 창의도시를 위한 밑거름이 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한복 입기, 한복 입고 교내 둘러보기,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을 체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