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전공노 고성군지부 - KAI 노동조합 협약체결
전공노 고성군지부 - KAI 노동조합관계자들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전국공무원 고성군지부가 8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성군지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AI 노동조합이 우호교류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김태진 전공노 고성군지부장, 김인덕 KAI 노동조합 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고 전했으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한 동반자 관계를 지속할 것을 약속했으며 ▲자원봉사등 대외협력사업 ▲2030 청년세대 교류사업 ▲KAI현장 및 고성관광지 견학을 통한 상호이해 및 우호증진사업 ▲고성공룡세계엑스포등 문화관광 교류사업 ▲도·농 상생을 위한 농어촌 협력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서로 적극 지원하기로 서명했다.

전공노 김태진 고성군지부장(왼쪽) - KAI 김인덕 노동조합위원장(오른쪽)이 고성군수와 함께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성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성군지부 김태진 지부장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노조와 공기업 노동조합간의 최초로 시도되는 자매결연 협약이 네차례 실무협의 과정을 통해 이날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양 노동조합간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것이라 확신하며, 우리지역 고용위기지역으로 어려움이 있는 만큼 4.000명에 달하는 KAI직원이 우리지역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비하고 내년에 개최되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참여로 두기관 모두 실제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장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