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중국 무석시 각다도문화예술전파센터 김해시 방문김해장군차-중국 전통차 다도 교류
김해시는 11일 김해시청 본관 이든카페에서 중국 무석시 각다도문화예술전파센터와 김해시 가야차인연합회의 전통차 다도 교류와 전시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11일 김해시청 본관 이든카페에서 중국 무석시 각다도문화예술전파센터와 김해시 가야차인연합회의 전통차 다도 교류와 전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왕운 교장 등 중국 무석시 각다도문화예술전파센터 관계자 12명과 가야차인연합회 회원 등이 참석해 중국 전통차와 김해시 명차인 장군차 다도체험과 전시교류행사를 진행했다.

각다도문화예술전파센터는 중국 강남지구 최초의 차문화전파센터로 중국 전통차의 전승, 교류, 홍보를 위해 영국, 미국, 프랑스, 러시아, 일본, 한국 등 여러 나라와 다도 교류를 하고 있다.

특히 왕운 교장은 중국 당대의 저명한 다인 중 한사람으로 시진핑 주석의 일대일로(신 실크로드) 정책의 중국 차문화 전파대사로 임명돼 전 세계 20여개 국가와 차문화 교류에 앞장서는 등 유명한 선차(禪茶) 지도자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가야문화축제 때 무석시 대표단이 김해를 방문해 김해 대표 명차인 장군차 다도체험을 하고 크게 감명을 받아 중국 전통차와의 교류를 희망하면서 이뤄졌다.

조현명 부시장은 “장군차는 서기 48년 인도 아유타국 허황옥 공주가 가락국 수로왕에게 시집오면서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올해의 명차 품평대회에서 11년 연속해 올해의 명차로 선정됐다”며 “중국 전통차와의 다도 교류와 전시를 통해 양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 교류로 이어져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무석시와 2005년 국제자매도시 결연을 맺고 행정,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