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시민 편의 시책 정부·경남도 평가에서 빛났다!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행정안전부 우수지자체 선정

24시 시간제 보육 경상남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행정안전부 우수지자체 선정<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의 시민 편의 시책이 정부와 경남도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8 회계연도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공모에 응모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24시 시간제 보육'이 경상남도 도정혁신추진단에서 주관한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상남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광역시.도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2018 회계연도 결산 보고서 공모에서 진주시는 15개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었다.

시는 회계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결산 정보의 핵심적인 내용을 문답 형식으로 정리해 만화와 그래프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제작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우수기관 인증패,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가점을 받게 되었다.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는 진주시 홈페이지 정보공개(재정정보공개/결산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시 시간제 보육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진주시가 경남도내 최초로 시행한 것으로 맞벌이 부부의 갑작스런 출장과 야근, 경제활동 등 보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의 양육 부담 해소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24시 시간제 보육은 향후 정부의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사례로 추천될 예정이다.

한편, 진주시는 민선7기 이후 시민과의 공감.소통을 시정의 최우선에 두고 시청사 개방 및 복합문화 공간 조성,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과 인도변 그늘막 설치 및 쿨링포그 설치, 겨울철 버스 승강장 바람막이 및 발열의자 설치, 시내버스와 다중집합장소 공공와이파이 설치 등 시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