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남지농협-행복드림후원회, 구두수선 아저씨 삶의 터전 마련
창녕군 남지읍에서 구두수선을 하고 있는 윤씨(69세)는 창녕군과 남지농협, 행복드림후원회 등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했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 남지읍에서 구두수선을 하고 있는 윤씨(69세)는 창녕군과 남지농협, 행복드림후원회 등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했다.

그동안 윤씨는 노상주차장을 무허가로 불법 점유한 낡은 컨테이너에서 구두수선으로 힘든 하루하루를 생활하고 있었는데, 이러한 윤씨의 어려움을 알게 된 창녕군과 지역사회단체가 발 벗고 나서 윤씨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었다.

먼저 창녕군은 남지농협과 행복드림후원회에 윤씨의 어려움을 알려 도울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고, 그 결과 남지농협에서는 윤씨가 구두수선방을 할 수 있도록 남지하나로마트 부지 내 일부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행복드림후원회에서는 윤씨의 오래된 구두수선방을 교체할 컨테이너 한 동을 지원해 줄 것을 약속하여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번에 새로이 마련한 윤씨의 구두수선방을 찾은 황재우 건설교통과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협업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지역 내 자활의지가 높은 소외계층을 추가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협업 행정의 도움으로 이웃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눈 윤씨는 “앞으로 생업에 열심히 종사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