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남교육청, 나이스 시스템관리 사용자 연수 실시권한관리 체계, 업무유형별 권한부여 방법 등 집중 안내
시스템관리 연수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초·중·고·특수학교의 나이스 시스템관리 업무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오후 시간을 활용해 진주교육지원청과 경남유아교육원에서 사용자 연수에 들어갔다. 이번 연수는 13일까지 이뤄진다.

나이스는 인사, 급여, 교무학사, 대국민서비스 등 교육행정 업무처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구축한 시스템으로, 접근 권한 관리의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인증체계 등이 강화됨에 따라 학교현장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가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나이스 권한관리 지침을 중심으로 권한관리 체계, 업무유형별 권한부여 방법, 권한 점검 및 이력관리 등 지금까지 학교현장에서 어려워하고 사용자지원센터를 통해 질의가 많았던 내용을 중심으로 실습과 병행해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남도교육청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맞춤형 온라인(동영상) 연수 자료를 자체 제작해 2018년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남도교육청 온라인전달연수 사이트(http://www.gnlec.kr) 통해 회원가입 후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정수용 지식정보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이스 권한관리 업무담당자들의 업무처리 역량 향상 및 업무 부담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현장의 나이스 업무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