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도시개발공사 2년 연속‘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사진제공=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지난해 동부스포츠센터 이어 올해 해동이국민체육센터가 최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숨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돼, 2년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숨 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가 공동개발한 i숨지수 모델을 활용해 단체 시설에 대해 실내공기질과 관리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폐 및 심혈관 계통에 위험을 줄 수 있는 초미세먼지와 포름알데히드 외 10가지 항목 심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해동이국민체육센터는 공기정화시스템의 체계적인 운영, 실내공기질 관리수준 강화, 내․외부 공기질 정보를 전광판을 통해 안내하는 등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냉․난방 및 환기설비에 대한 점검․정비를 철저히 실시하고, 실내공기측정 전문기관의 측정 및 관리 등을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 속에서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선근 사장은 “최근에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로 인한 공기오염에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내공기질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