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축산농가 대상 퇴비부속도 무료 검사내달 25일부터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대비, 위반시 최대 200만원 과태료 주의 당부
함양군청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의 개정에 따라 내달 25일부터 시행 예정인 축산농가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대비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부숙도 무료검사를 실시중이다.

퇴비 부숙도 검사를 원하는 농가는 가춘분뇨 배출시설 허가증 또는 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신고 증명서와 함께 잘 부숙시킨 퇴비를 500g 정도를 담아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및 해당 읍·면사무소로 가지고 오면 된다.

가축분 퇴비를 농경지에 살포할 경우 1500㎡ 미만 축사는 부숙 중기 이상, 1500㎡이상의 축사는 부숙 후기 이상의 퇴비를 살포해야 하며 위반 시 최대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

개정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은 가축 분뇨 배출시설 신고 규모(한우·젖소 100㎡, 돼지 50㎡, 닭 200㎡ 이상)에 해당하는 축산 농가는 연 1회, 허가 규모(한우·젖소 900㎡, 돼지 1000㎡, 닭 3000㎡ 이상)에 해당하는 축산 농가는 6개월에 1회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 분석을 의뢰해야 하며, 그 결과와 관리대장은 3년간 보관할 예정이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