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시, ‘창원 I 상상-노리마당’ 제1호 놀이터 대상지 선정주민참여단이 직접 뽑은 대상지 T/F팀 회의서 최종 선정
주민참여단이 직접 뽑은 대상지 T/F팀 회의서 최종 선정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창원시>

(창원=경나뮤스투데이) 창원시는 14일 아이들과 부모가 직접 만드는 ‘창원 I(아이) 상상-노리마당(가칭)’ 조성사업을 위해 주민참여단이 참석한 가운데 T/F팀 회의를 가졌다.

허성무 시장은 시민주도 하에 놀이터학교 및 주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놀이터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생각을 구체화시켜 사업대상 최종 후보지를 도출하기까지의 과정에 적극 참여한 주민참여단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창원형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인 ‘창원 I(아이) 상상-노리 마당’은 기존 놀이터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 ‘창원 I(아이) 상상-노리마당 1호 놀이터’ 대상지는 주민참여단이 직접 뽑은 마산합포구 월영동 월영달빛공원으로 선정됐다.

허성무 시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어린이와 시민이 설계단계에서부터 준공까지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창원 I(아이) 상상-노리마당 1호 놀이터’를 오는 10월에 개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