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부모감시단 기초교육 수료식 개최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오후 7시 '학부모감시단’ 신규 회원 기초교육 참가자 30명을 대상으로 기초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오후 7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선도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학부모감시단’ 신규 회원 기초교육 참가자 30명을 대상으로 기초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으며 학부모감시단 활동 안내, 청소년 보호와 법, 청소년 이해와 상담, 자원봉사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기초 교육을 수료한 회원들은 앞으로 학부모감시단 정규회원으로 활동을 하게 되며 매월 2~3회 관내 19개 읍·면·동에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감시활동, 청소년 선도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주 센터장은 “신규 회원들의 유입으로 학부모감시단의 더욱 발전된 활동이 기대되며, 건전한 청소년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선도기구 ‘학부모 감시단’은 2005년 1월 28일에 처음 조직되어 현재 35명의 회원들이 야간 시간에 지역 내 곳곳을 순찰하고 있으며, 지난해 PC방, 노래방, 주점 등 총 1346곳을 방문하며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순찰하고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해 앞장섰다.

윤수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윤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