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행사
합천바캉스축제, 도 지정 문화관광축제 3년 연속 선정이색적이고 잠재력 있는 축제로 인정받아

- 올해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17일간 황강변에서 개최 예정

 

바캉스축제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군은 27일 경남도 축제 평가에서 ‘합천바캉스축제’가 경남도에서 주관하는 ‘2020~2021년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년 7월 마지막 주 정양레포츠 공원에서 ‘뜨겁게 놀고 쿨하게 쉬자’라는 주제로컬러레이스, 맨손 은어잡기, 옐로우리버비치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합천바캉스축제는 경남도로부터 2020~2021년까지 매년 25백만원 지원금을 받는다.

황강레포츠공원 음악분수대

2019년 빅데이터 분석(KT&고려대학교 주관)에 의하면 동종 지방자치단체에 비해 20~30대 방문객(5만명) 비중이 높은 점이 주목된다. 이러한 점이 향후 축제의 성장 잠재력과 확장성, 차별화된 체험콘텐츠 등을 고려할 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군은 경남도의 우수축제에서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0년 합천 바캉스축제의 범위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옐로우리버비치

종전에는 정양레포츠 공원 일부 공간에서 체험프로그램과 옐로우리버비치에 한정되어 있었으나, ‘여름도시 젊은 도시’라는 컨셉을 구축하기 위해서 황강변 전역으로 펼쳐 고스트파크, 카누, 서바이벌 및 경비행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간의 연계를 위해 만든 거버넌스 조직인 ‘합천군 관광협의회’를 설립 중에 있다.

고스트파크

군관계자는 “올 여름 바캉스축제는 단순 경유형 여행에서 벗어나 치유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메인 프로그램인 ‘건강걷기 컬러레이스’와 옛 시골 냇가에서 놀던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황강에서 은어잡이’ 행사, 노르딕 워킹, 발 마사지, 족욕 체험 등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