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사회적경제기업들, 코로나19 극복 온정 동참청홍각시·김해문화네트워크·굿사이클 동참
김해지역 기업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들도 온정의 손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지역 기업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들도 온정의 손길에 동참하고 있다.

규방공예품 제작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예비마을기업인 ‘청홍각시’는 자체 제작한 면마스크를 김해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500장, 김해시생활개선회를 통해 550장 등 총 1050장을 기부했다.

‘김해문화네트워크’는 예술 관련 서비스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시민을 위해 김해 뮤지션들과 함께 이달 중순 온라인 콘서트 ‘온 스프링(On Spring)’을 5차례 열어 모금한 20만원을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를 통해 기부했다.

다음달에도 온라인 공연프로그램을 추가로 기획, 모금을 통해 대구시민을 지원한다.

업사이클 공예교육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굿사이클’도 2월 말부터 현재까지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대동면 동광육아원, 북부동 지역아동센터에 면마스크와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총 480장을 기부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특히나 더 힘든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을 베풀어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부행렬이 계속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