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응원창원 고사장까지 차량, 조·중식 지원
김해시청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3일 ‘2020년 제1회 검정고시’가 치러지는 창원 소재 학교(3개소)를 동행해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70명의 청소년들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창원지역의 고사장까지 차량을 지원하고 조식과 중식을 제공한다.

김해 꿈드림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 중이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도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인터넷 강의와 학습꾸러미를 지원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했다.

특히 시험 2주 전인 지난 11일부터는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공부방 수업을 재개해 막바지 시험 공부에 박차를 가하도록 지원했다.

센터장인 박종주 시 시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학업을 지속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2019년에 치러진 검정고시 시험에는 143명이 응시, 137명이 합격해 96%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김해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꿈드림으로 하면 된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