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신규 이용자 모집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 강화 및 지역사회 참여 기회 확대
창원시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시는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신규 이용자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이 낮시간동안 자신의 욕구를 반영해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 자립생활 및 사회참여를 증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주간활동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사업확대 요구에 귀 기울여 관계부처에 적극 건의해 23억 예산을 추가 확보, 더 많은 성인 발달장애인이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

모집대상은 만18세이상~만65세 미만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지적‧자폐성 장애인으로, 고등학교, 전공과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자, 취업자‧거주시설 입소자‧주간보호시설(센터) 이용자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자는 종합조사 및 수급자격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 대상자는 관내 16개소 기관 중 1곳을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사업은 2019년 7월 1일부터 시작됐으며, 창원시는 현재 242명을 지원중에 있다.

정시영 창원시 복지여성국장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를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의미있는 하루, 바람직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