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남도 서울세종본부, ‘경남도정 종합지원 T/F’ 발족道 국비확보·정책 및 입법지원·공모사업 등의 컨트롤 타워 역할

- 프로젝트별 업무집중으로 조직 內 소통·협력 이끌어 시너지 효과 기대

 

경남도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 서울세종본부(본부장 박재훈, 이하 ‘본부’)는 도정현안 관련 정책·입법 및 국비확보와 공모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경남도정 종합지원 T/F’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본부는 T/F를 중심으로 산적한 도정 과제를 우선순위에 따라 구분하고, 국회 및 중앙부처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T/F는 도청과 국회·중앙행정기관·공공기관, 언론·학계·연구원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서울세종본부장이 팀장을 맡게 된다. 이번 T/F 구성은 그동안 부서별로 분산되었던 업무를 한 데 아울러 추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박 본부장은 “향후 우리 도가 서로 협업해야 하는 정부 및 중앙부처 주요 사업 등에 대해 T/F를 프로젝트 단위별로 구성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보다 유기적인 대응이 가능토록 하겠다”며, “본부는 실효성 높은 T/F 운용을 통해 도정의 해묵은 과제 및 주요 현안 해결에 더욱 앞장서고자 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본부는 지난해 5조 8888억 원의 역대 최대 국비를 확보한 것을 비롯해 최근 재료연구소의 원 승격 및 역사문화권 특별법 통과 견인 등 도정 주요 숙원사업 해결에도 주요한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