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주상면, 사례관리대상자 집짓기사업 무료 측량 실시한국국토정보공사 거창지사, 행복나눔 무료 측량 서비스 지원
거창군 주상면, 사례관리대상자 집짓기사업 무료 측량 모습<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 주상면은 한국국토정보공사 거창지사(지사장 김무원)에서 시행하는 행복나눔 사랑의 집짓기 무료 측량을 1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무료 측량 서비스는 2009년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시행하는 사회적 공헌사업으로 저소득, 취약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건축 시 지적측량을 무료로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이다.

이번 수혜 대상자는 청장년 가정으로 2년 전 뇌수술 후 인지 능력이 많이 떨어지고 건강이 급격히 나빠져 생활이 어려워졌으며 부양의무자도 없이 안전 위험에 노출되는 등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가정이다.

수혜대상자 A씨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은 낡고 오래되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집수리나 재건축은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이번에 집짓기 사업에 선정되어 감사하고, 이렇게 무료 측량까지 해주어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거창지사는 매년 거창군 120자원봉사대 ‘사랑의 집짓기’ 사업, 소방서119 ‘희망의 집짓기’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