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2020 찾아가는 마을학교’ 교육 실시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김해시, ‘2020 찾아가는 마을학교’ 교육 모습<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와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0일 회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찾아가는 마을학교’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마을학교’는 지역의 복지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이 중심이 되어 공무원, 민간 사회복지사, 주민들이 함께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토론해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아낼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2016년부터 기획된 교육으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위기 상황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 교육으로 위기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상황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반복적 교육을 통해 응급구조 방법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했다.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를 발견했을 때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응급처치방법으로 심장과 폐에 혈액과 산소를 공급해 심각한 손상을 예방하며, 생명을 연장하는 방법이다.

심장마비가 일어났을 경우 1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 확률이 높아지고, 심장마비 후 4분이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평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처해 있는 어려운 계층을 접하는 협의체 위원들에게는 꼭 필요한 역량강화 교육이다.

또한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분이 대표위원장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시협의체와 19개 읍면동협의체가 원활하게 소통하고 지속적인 연계구축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비롯해 지속적인 응급 및 위기상황 대처 교육을 실시해 주변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상훈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