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BNK경남은행, ‘2020년 하반기 승진·전보인사’ 단행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속 추진과 포스트코로나 대비 ‘효율적 인력 배치’ 초점···3급 8명·4급 11명·6급 27명 승진

- 역량 검증된 부점장 금융센터장으로 전격 발탁···CMO, WM·PB 등 전문인력 본부 부서와 영업점 확대 재배치

 

4급 승진자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경남은행>

(창원=경남뉴스투데이) BNK경남은행은 1일 ‘2020년 하반기 승진·전보인사’를 단행했다.

2020년 하반기 승진·전보인사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속 추진과 포스트코로나 대비 차원에서 ‘효율적인 인력 배치’에 초점이 맞춰졌다.

승진인사는 균형 있는 인사가 이뤄질 수 있게 다양한 검증과정을 진행, 3급 8명·4급 11명·6급 27명을 승진자 명단에 포함시켰다.

전보인사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역량이 검증된 부점장을 금융센터장으로 전격 발탁하고 CMO(기업여신전문가), WM·PB(자산관리전문가) 등 전문인력이 본부 부서와 영업점에 확대 재배치됐다.

또 CIB(투자은행업무) 등 핵심사업부문에 인력을 대규모로 보강한 동시에 하반기 예상되는 기업 경영 악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관련 부문 인력도 추가 배치했다.

여기에 언택트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해 IT인력으로 채용 후 일선 영업점에서 기본적인 마케팅을 경험하도록 양성한 IT인력을 디지털금융본부에 대거 배치했다.

BNK경남은행은 이 밖에도 여성 인재들을 주요 본부 부서에 배치, 다양한 직무를 부여해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안태홍 상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지속적인 영업력 유지와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위해 예년보다 3주 가량 일찍 2020년 하반기 승진·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전문 인력을 확대 육성해 그룹 핵심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무한경쟁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2020년 하반기 승진·전보인사와 연계해 ‘2020년 하반기 승진 사령식’을 마련하고 승진자들을 축하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