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밀양시, 제292차 7월 안전점검의 날 홍보 실시재난·재해 걱정마세요!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보험이 지켜드립니다
밀양시가 31일 밀양역에서 주부민방위기동대, 안전보안관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92차 7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

(밀양=경남뉴스투데이) 밀양시는 31일 밀양역에서 주부민방위기동대, 안전보안관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92차 7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전단지와 홍보용 부채를 밀양역 이용객 및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예기치 못한 재난·재해에 대처할 수 있는 시민안전보험과 풍수해보험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풍수해보험이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등 자연재난 피해를 입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밀양시민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단체보험 가입대상인 기초수급자는 자부담 없이 무료로 지원된다. 가입대상 시설물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 건물, 아파트를 포함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농·임업용 온실로 소유자·세입자 상관없이 가입 가능하다.

밀양시민안전보험은 밀양시에 주소를 둔 시민은 자동 가입돼 사고지역에 관계없이 보장되며,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보장혜택으로는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 사망, 자연재난 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등 11개 항목으로 보장금액은 최대 1000만원이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시민안전보험은 밀양시민일 경우 자동 가입된다. 자세한 내용은 풍수해보험은 자연재난담당, 시민안전보험은 안전정책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탁영목 안전재난관리과장은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 밀양 시민들의 안전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과 밀양시민안전보험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