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시, 식품접객업소 마스크착용 캠페인 실시
사천시, 식품접객업소 마스크착용 캠페인 실시<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는 지난 29일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삼천포 중앙시장, 사천읍시장 일대에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사천시지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품접객업소 마스크 착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외식 에티켓 실천 캠페인’으로 식품접객업소 종사자에게는 마스크착용 의무화 , 이용객들에게는 개인그릇을 사용하지 않고 함께 먹음으로 타액 공유로 인한 감염 전파 위험성을 알리고 음식점 유형별 방역수칙을 홍보해 코로나19예방수칙 실천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인식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이용객들에게는 ▲마스크 착용 권고 ▲식사 전 손 씻기 ▲개인접시와 국자 사용 ▲음식점 내 이용자 간 적정 거리 유지 등을 안내하고, 영업주 및 종사자에게는 ▲영업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리원 등 개인위생관리 철저 ▲매일 1회 이상 소독 실시 ▲탁자 간격 1m이상 조정 ▲배달·포장 권장 등의 실천사항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문화 형성이 될 수 있다. 식품접객업소의 모든 이용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식품위생 및 개인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올바른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