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박종원 경제부지사, 추석 배송물량 증가 대비 양산유통물류센터 방역상황 점검17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함께 방문 점검

- 추석 연휴 온라인 주문 급증에 대비 방역관리 현장대응 상황 점검

- 배송기사·작업자 안전관리 당부 및 근로자 애로사항 청취

 

박종원 경제부지사, 추석 배송물량 증가 대비 양산유통물류센터 방역상황 점검 모습<사진제공=경남도>

(창원=경남뉴스투데이)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함께 추석연휴 온라인 주문·배송 급증에 대비한 온라인 유통업계의 코로나19 방역 현장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17일 온라인 유통사 '쿠팡 양산유통물류센터'를 방문한 박 부지사는 유통물류센터의 방역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소독’ 등 철저한 개인 및 시설 방역관리를 강조했다. 또한 배송기사 등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번 방역점검은 특히 향후 발생할 수도 있는 집단감염으로의 확산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전자출입 관리 ▶직원 간 근거리 접근 경보 ▶공용물품 사용자 추적 ▶비대면 배송 등 전반적인 방역관리 이행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쿠팡 유통물류센터는 지난 6월 23일 고위험시설(12종)로 추가 지정된 바 있다.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8월 23일부터 고위험시설에는 집합금지 및 제한 조치가 내려졌으나, ‘유통물류센터’는 필수산업시설에 해당되어 집합 금지·제한에서 제외시설로 분류돼 예외적으로 운영이 허용돼 왔다.

성 장관은 유통물류센터의 방역상황을 점검하면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유통물류센터는 국민의 생필품을 비대면으로 조달하는 필수산업시설이므로, 자긍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갖고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또 “가성비 좋은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들을 많이 발굴·판매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물가안정에도 기여해 주길 바란다. 첨단 유통물류센터는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커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많은 투자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종원 부지사는 물량이 많아지는 추석 배송에 특히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 하면서 ”물류유통센터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산업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지역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