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남도,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신남방을 공략하다16일, 도내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70건, 560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실적(베트남 320만, 태국 240만)

 

도내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 온라인 수출상담회  모습<사진제공=경남도>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는 지난 16일 MBC컨벤션진주에서 코로나19 이후 해외시장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들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70건, 560만 달러 규모(베트남 320만, 태국 240만)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수출상담회를 위해 베트남, 태국 현지 네트워크 및 ㈜경남무역의 바이어 풀을 활용하여 우수 바이어(베트남 9, 태국 8)를 모집하였으며, 도 해양수산과 및 시·군을 통해 참여를 신청한 도내 31개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들과 바이어를 연결하였다.

상담회는 사전에 제공된 바이어 관심품목을 기준으로 참여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상담을 희망한 해당 바이어와 1:1 화상 수출상담을 진행하였다.

도는 상담회 개최 전에 제품 샘플을 사전에 발송하고 현지어 제품안내서를 제작하는 등 준비를 하였으며, 원활한 상담을 위해 통역 서비스도 제공했다.

도내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 온라인 수출상담회 모습<사진제공=경남도>

품목별로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지 바이어들의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음료 등 건강기능식품과 즉석조리가 가능한 간편식, 장류 및 소스류, 과자류, 음료류에 대한 상담이 많았다.

정태호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 이후 해외바이어와의 직접 방문 수출협의가 되지 않아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식품 가공 수출업체의 판로 확보를 위해 개최된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해당 품목의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