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군
하동군 하동읍, 경로당 임원 회계관리 교육 실시대한노인회 하동읍 분회, 관내 경로당 임원 40여명 대상 분회경로회장 자체 교육
하동읍 경로당 회계교육 모습<사진제공=하동군>

(하동=경남뉴스투데이) 하동군 하동읍은 지난 16일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관내 경로당 임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임원 회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계관리 교육은 기존의 지자체 주관이 아닌 경로당 중심주체인 (사)대한노인회 하동읍 분회경로당이 직접 실시함으로써 평소 운영비 집행 체계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경로당 노인회장 및 총무의 입장을 고려한 눈높이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 보조금 운영비 지출 유의사항 및 회계관리 요령, 정산실시 요령 등으로, 하동읍 경로당이 자체적으로 관내 경로당의 지출과정을 돌아보면서 운영비 집행의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민학 분회경로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기간을 가졌던 경로당 운영의 안정성을 기하고 재정집행의 투명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하동읍과 협의 끝에 자체교육이라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최치용 읍장은 “이번 자체교육은 읍내 경로당 임원들의 자립성을 향상시켜 경로당 운영의 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명식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여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