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군
하동 갈육초, 기후재난시대 지구 공감하는 체험학습으로 환경감수성 길러느끼고 공감하는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
하동 갈육초, 기후재난시대 지구 공감하는 체험학습으로 환경감수성 길러<사진제공=하동군>

(하동=경남뉴스투데이) 하동 갈육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지구와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미래 환경역량을 기르는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 갈육 환경·놀이 어울림 한마당은 환경에 관한 체험·놀이·영상 마당과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각 학년별 프로젝트 산출물을 공유할 수 있는 전시 마당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환경 체험마당은 환경 도서 읽기,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환경 캠페인 홍보용 배지 만들기, 1회 용품을 줄이기 위한 나만의 컵 만들기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보호할 수 있는 실천력을 기를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놀이마당에서는 건강한 지구인이 되기 위한 미션 수행,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 다짐, 녹색 씨앗 나르기 등 다양한 놀이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다짐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했다.

영상 마당에서는 기후 위기와 관련된 다큐멘터리 영화를 감상한 후 한 줄 감상평 쓰기와 이야기 나누기 등으로 토론의 장이 확대되기도 했다.

2020 미세먼지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갈육초등학교는 지구 환경의 위기를 알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해 나가는 선도학교로 미래 교육을 대비하는 역량 있는 학교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여명식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여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