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립도서관, 22일부터 부분 개관 확대 시행학습실 및 독서프로그램 대면 재개
김해시청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립도서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방침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도서대출 반납 및 자료실 이용인원 제한 운영을 비롯 그간 중단․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던 독서프로그램에 대해 내용에 따라 참가인원 제한을 통한 대면 재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오는 22일부터는 거리두기를 적용한 착석인원 제한으로 학습실을 추가 개방한다.

이번 부분 개관 확대 조치로 대출 반납, 회원증 발급, 자료실, 독서프로그램, 학습실 등의 좌석 이용이 가능하며, 도서관 정기휴관일과 공휴일 제외 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다만 최근 의료기관 등 고위험군이 밀접한 시설에서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 이용인원을 제한해 사람 간 거리두기가 가능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운영하되 문화강좌 외 독서프로그램은 내용과 도서관별 상황에 따라 비대면과 대면을 혼용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립도서관은 공립 문화시설로 시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고 있으나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이기도 하다” 따라서 “도서관 출입 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방역수칙 뿐만 아니라 시설에서 요구하는 방역수칙을 잘 따라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운영 사항은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hae.go.kr)를 참고하거나 장유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