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가북·신원초등학교 학생모집 위한 전국설명회 개최남원시 사매초, 무주군 부당초와 연계한 영호남 작은학교 살리기의 힘찬 출발
거창군, 가북·신원초등학교 학생모집 위한 전국설명회 개최 모습<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지난 29일 서울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작은학교가 아름답다’란 주제로 가북초등학교, 신원초등학교, 남원시 사매초등학교, 무주군 부당초등학교 등 영호남 4개 초등학교가 연합해 학생모집을 위한 전국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국설명회는 인구절벽 시대를 맞아 농촌의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살리고 농촌지역 인구증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는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및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의 축사, 함양군 서하초등학교의 성공사례 발표, 변창흠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가북초, 부당초, 신원초, 사매초 순으로 학교별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가북초와 신원초는 홍보 동영상을 상영해 도심의 학부모와 기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청정한 자연환경, 안전한 주거환경, 체계화된 교육과정, 정겨운 농촌 마을인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전입세대 주택 지원, 일자리 알선 등 다양한 혜택도 안내해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우리군을 홍보하고 전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격려 영상메시지도 전해졌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가북초와 신원초 학생모집 전국설명회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을 더욱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명품교육도시 거창으로 전국에서 많은 학생이 전입해 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꾸준히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창군은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해 인구교육과를 신설했으며, ‘인구증가 총괄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