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2020년 차량·취약지 12만9000회 방역 실시
시가지 방역 모습<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촘촘한 방역망 구축을 위해 생활방역체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 차량방역소독반은 시가지 전역 순회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절기에는 읍면동 방역소독원과 함께 취약지(숲, 공원 등) 및 다중이용 시설(유흥, 종교시설 등) 방역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또 11월부터는 모기 집단서식처인 정화조에 대한 유충구제활동을 실시해 겨울철 방역과 여름철 모기 없는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촘촘한 방역활동으로 올 들어 지금까지 보건소 차량 방역소독은 2만4000회, 읍면동 취약지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은 10만4999회 이뤄졌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에 대응해 많은 시민들이 이용, 감염에 취약한 곳을 3개 테마(야영지테마, 취약지테마, 생활권테마)로 묶은 테마별 방역소독이 10월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실시되고 있다.

이밖에 코로나 걱정 없이 각종 시설 승합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및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에 대한 차량방역 드라이브스루도 운영 중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방역은 시민들이 스스로 방역 주체가 되어 함께 나아갈 때 더욱 강력한 방역을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이상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상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