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2020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간담회 개최청소년운영위원회와 센터장과의 소통 자리 마련
2020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간담회 개최 모습<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0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센터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별칭 악어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을 하며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에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2005년 1기로 시작해 올해 16기가 활동 중이며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자체 모니터링 등 코로나19에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관장 간담회는 기관의 최고 책임자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로,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운영부터 축제와 시설운영까지 청소년의 시각을 담은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박건욱(김해건설고3)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운영전반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좋았고,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시고 힘이 되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관장은 “코로나19라는 얘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참여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해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감사하며, 이 시간을 통해 청소년 문화와 참여, 문화의집이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