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 드림스타트, 가족친화 프로그램 ‘퍼즐액자 만들어요’ 실시가족과 퍼즐 맞추며 많은 대화 나눠요
고성군 드림스타트 가족친화 프로그램 퍼즐액자 만들어요 실시<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어서와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전체 가구 중 15가구를 대상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 ‘퍼즐액자 만들어요!’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들끼리 보다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집에서 가족이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한 퍼즐 맞추기 체험 활동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 또는 아동 사진을 인화해 제작한 퍼즐로 액자를 만들며 두뇌활동도 자극하고 협동심을 기를 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대화를 통해 고마움과 사랑을 전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들은 “퍼즐을 가족과 함께 맞춰나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사진으로 된 퍼즐을 액자로 보관하면서 소중한 순간을 계속 추억할 수 있어 좋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아이들이 많이 심심해했는데 퍼즐을 같이 맞춰보면서 오랜만에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볼 수 있어 참 좋았다” 등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창훈 아동드림담당은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관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손 소독, 열 체크 등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 전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걱정 없이 바깥 외출을 자제하고 가족이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퍼즐 액자를 제공해 드림스타트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