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남대 이혁기·신석민 교수 한국체육학회 우수논문상 수상논문 ‘공부하는 학생선수상의 정립을 위한 공공스포츠 클럽의 가치체계 분석’으로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 이혁기, 신석민 교수.<사진제공=경남대>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 이혁기, 신석민 교수는 최근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해 경운대학교에서 열린 ‘제59회 한국체육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체육학회는 바람직한 연구인상의 정립과 차세대 신진연구인력 확보 및 지원이라는 목적 아래 16개 분과학회로부터 창의적이고 우수한 학술 논문을 추천받아 인문사회와 자연과학 부문에서 각 1편씩 선정해 ‘우수박사학위 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인문사회분야 우수논문상에는 ‘공부하는 학생선수상의 정립을 위한 공공스포츠클럽의 가치체계 분석: 수단-목적 사슬이론 관점에서’가 선정됐으며, 이 논문에는 경남대 이혁기, 신석민 교수를 비롯해 신라대 김인형 교수, 대구한의대 전원재 외래교수, 부산대 장승현 외래교수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논문은 공부하는 학생선수상 정립을 위한 공공스포츠클럽 경험에 대한 가치체계를 규명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수단-목적 사슬이론’을 적용하고, APT 래더링 기법을 활용했다.

또 한국연구재단 일반공동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수행된 연구로서 공부하는학생선수상에 대한 학술적 담론을 생산하고, 나아가 선진국형 학원엘리트스포츠 시스템 정착을 위한 정책입안의 근거로서 그 시사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선연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선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