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행사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가꿈 아트 마켓' 행사 개최오는 27일 김해한옥체험관에서 문화콘텐츠 기반 제품의 판매 행사 열려

- 김해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포스터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만의 특색이 담긴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가꿈 아트 마켓'을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김해한옥체험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문화기반 스몰비지니스(소규모 사업) 지원 및 활성화 사업 ‘가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업명인‘가꿈’은 ‘가야의 꿈’과 ‘가꾸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상품제작과 판매 등을 지원해 향후 김해를 대표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소규모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이번 <가꿈 아트 마켓>에는 김해의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거듭나고자하는 15개 팀의 지역 창작자와 상점이 참여하며 도자공예와 목공예, 유리공예 등 각종 공예 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잡화류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지역 작가의 조명(照明) 작품을 모아 둔 전시 <데일리 가야 : 그래라 프로젝트>가 한옥체험관 미래하우스 1층에서 개최된다. 전시는 행사 후에도 계속 관람 가능하다.

사업 담당자는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나들이의 장을, 창작자들에게는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김해만의 특색 있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