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위해 총괄계획가·용역사와 함께 현장답사 시작
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총괄계획가, 미래 100년 방향 설정을 위한 현장답사<사진제공=거제시>

(거제=경남뉴스투데이) 거제시는 지난 11일, 관내 인문적·자연적 요소를 파악하기 위하여 총괄계획가(경상대학교 유방근 교수) 및 용역 수행자와 함께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답사는 ‘100년거제디자인’의 계획 수립을 위한 첫걸음으로, 이순신의 옥포대첩과 관련된 옥포동 일원을 시작으로 △ 옥포진성지 △옥포항 △ 옥포대첩기념공원 △ 강망산 봉수대 △ 옥녀봉 봉수대 △ 장승포항 △ 능포 봉수대를 차례로 답사했다.

총괄계획가 유방근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번 현장답사는 성곽 문화재와 봉수대, 자연자원 답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생활상을 이해하고 다른 지역들과의 연관관계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뒀다.

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총괄계획가, 미래 100년 방향 설정을 위한 현장답사<사진제공=거제시>

유 교수는 “거제의 미래 100년을 그리기 위해서는 지나온 과거를 알아야 하며, 이를 통해 거제만의 독창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도시에 대한 방향 설정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거제시는 관내의 주요한 자연자원과 문화재들을 중심으로 현장답사를 계속 실시하고, 시민숙의단 모집을 통해 시민과 함께 거제의 미래 100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