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이방면사무소 신축 준공식 개최공사비 약 45억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신청사 건립
이방면사무소 신축 준공식<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지난 25일,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방면사무소 신축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기존 이방면 청사가 1980년대 완공돼 많이 노후화되고 주차 및 업무공간도 부족해 방문객과 면민들의 불편이 커 이번에 새로운 청사를 지었다.

신축 청사는 ‘주민의 이야기, 소통 등을 담아내는 비어있는 그릇(공간)’이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한 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작년 4월에 공사를 시작했다.

군은 이방면 신청사 건립공사비로 약 45억을 투입해 2,007㎡(607평) 규모의 대지 위에 연면적 995.21㎡(300평)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했다.

이방면사무소 신축 준공식 행사 모습<사진제공=창녕군>

주요시설로는 ▲지하 1층 PIT실 ▲지상 1층 민원대기실과 업무공간, 북카페, 주차장 ▲지상 2층 소통 사랑방과 문서고, 대회의실, 소회의실, 창고, 방송실 등이 있다. 또한, 청사에 들어서면 눈에 들어오는 큰 소나무 한 그루는 웅장함을 뽐내며 신청사를 지켜주는 듯하다.

이방면사무소는 이방면의 진산인 고장산 자락을 터전으로 삼아 오랫동안 면민들이 화합하는 구심점 역할을 해왔다. 최근에는 국민동요인 산토끼 노래 발생지를 기념하는 산토끼 노래동산의 관광객을 맞이하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오랜 염원이었던 이방면 신청사가 면민들의 마음을 담아내는 소통 공간이 됐으면 한다”라며, “나아가 신청사 준공으로 면민들이 더욱 화합해 이방면이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다운 고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