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월아산 숲속의 진주서 ‘ESG 친환경 캠핑’ 행사 열려가족과 함께 진주 매력 느끼고 탄소없는 친환경 여행 의미 더해
월아산 숲속의 진주서 ESG 친환경 캠핑 행사 <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월아산 친환경 페스티벌-탄소없는 진주여행 시즌2’를 개최했다.

친환경 ESG캠핑 행사는 전국에서 공모한 32개 팀 70여 명의 캠퍼가 참여해 깊어가는 월아산의 가을 정취와 함께 친환경 여행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서 ESG 친환경 캠핑 행사에서 인사말하고 있는 조규일 진주시장<사진제공=진주시>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 다큐멘터리 영화 감상, 클린 하이킹을 통해 수거한 쓰레기로 하모 만들기, 클린하이커 김강은 대표와 인플루언서 초식마녀의 친환경 토크 콘서트,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산림레포츠 시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진주시의 관광 명소를 알리는 관광 활성화 노력과 함께 지속가능한 친환경 여행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서 ESG 친환경 캠핑 행사 <사진제공=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1995년 큰 산불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오랜 노력으로 월아산은 이제 아름다운 진주의 명소‘국가정원’으로 탈바꿈되고 있다”며 “진주에서의 2박 3일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백소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백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