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행사
함안군 칠원읍주민자치회, 제1회 칠원 청룡문화제 성황리 개최읍민의 문화 향유와 화합의 장 위한 한마당

- 초청공연과 프리마켓, 영화 상영 등 풍성한 즐길거리 마련

개회식에 참석한 조근제 함안군수<사진제공=함안군>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 칠원읍주민자치회(회장 안병호)는 지난 4일 칠원광려천 잔디마당에서 ‘제1회 칠원 청룡문화제’를 개최했다.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읍민의 문화 향유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비롯해 곽세훈 함안군의회의장, 김영동 군의원, 칠원읍 기관단체장, 칠원읍 전 읍장, 지역주민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3부 행사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풍물패와 초청가수 박우철, 진영, 전인아의 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웠다. 아울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하 드로잉 카페공방, 봄향 캘리그라피 등이 참여한 프리마켓과 농산물, 간식, 의복, 책 등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려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2부 행사로 개회식과 경품추첨에 이어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된 3부 행사에는 잔디마당 야외 스크린에서 강제규 감독의 영화 ‘장수상회’ 무료 상영이 이어졌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주민들은 감동적인 스토리의 영화를 감상하며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이 됐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조근제 함안군수는 “코로나로 중단된 영화제 행사가 다시 시작되어 기쁘다”며 “청룡 문화제가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칠원읍주민자치회 안병호 회장은 “말이산고분군의 유네스코 등재와 맞물려 칠원 청룡 문화제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며 함안군 읍면이 서로 화합하여 문화의 능한 함안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칠원읍 주민자치회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