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양산시
제9대 양산시청소년의회 의원 입후보자 등록(모집)청소년이 바로 시민이다!
모집 포스터

(양산=경남뉴스투데이) 양산시와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청소년 관련 조례 제안, 권익 보호, 정책 활동 등을 위한 관내 청소년(12세 이상 18세 이하)을 대상으로 제9대 양산시청소년의회 의원 입후보자를 모집 한다.

양산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자치권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청소년참여기구로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입후보자를 투표하여 19인에 뽑힌 청소년들로 구성한다.

최종 당선된 청소년의원의 임기는 1년으로 의회 의사 과정 체험과 청소년 관련 조례·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하며, 활동에 필요한 각종 교육·체험·교류 활동의 기회와 활동에 따른 실비 지급 및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하고, 당선증, 위촉장과 활동 증명서를 지급한다.

청소년의원 입후보자 모집은 3월 15일까지이며 3월 16일 오후 3시 청소년회관에서 사전모임이 이뤄진다. 이후 3월 21일부터 3월 27일까지 양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청소년(9세 이상 ~ 24세 이하)들이 직접 청소년의원을 뽑는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입후보자 등록(지원) 안내는 양산시청소년회관(055-392-4702)에 문의하면 되며, 지원서류는 [ https://bit.ly/의회입후보 ]로 접속하여 제출하면 된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