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마산만 수질개선 TF팀 교육·회의 개최
마산만 수질개선 TF팀 교육·회의 개최<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시는 지난 3일 제2차 마산만 특별관리해역 수질개선 종합계획 추진을 위한 “마산만 수질개선 TF팀” 첫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마산만 수질개선 TF팀 총괄을 맡은 김종필 해양항만수산국장을 비롯하여 창원시 해양, 수산, 환경, 하수, 하천 분야 등 19개 부서 30명의 TF 팀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의 “마산만 특별관리해역 연안오염총량관리 제도 이해”에 대한 직무교육과 함께 마산만 수질개선 종합계획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창원시는 마산만 해역의 특성과 정어리 집단폐사 발생 등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마산만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제2차 마산만 수질개선 종합계획을 지난 해 12월 수립하고, 올해부터 2028년까지 “함께 누리는 맑고 풍요로운 마산만”을 만들기 위한 세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7개부서 총39명으로 구성된 마산만 수질개선 T/F팀을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종필 해양항만수산국장은 ‘마산만 해양환경의 체계적인 보전·관리를 위해서 관련 부서의 협업과 통합관리가 필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마산만 수질개선 TF팀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실행해 나간다면, 바다의 무한 가능성을 활용하여 창원의 매력을 살린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며, 지금처럼 실천의지를 담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선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