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관 공모사업 선정‘우리는 모두 하나예요’주제로 공동체 의식·청동기 시대 문화 이야기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관‘2024년 유아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유아문화예술교육은 경남도 내 문화시설을 대상으로 문화시설의 주요 콘텐츠와 연계해 예술적으로 특화된 3~5세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사업비 5000만 원을 지원받으며 ‘우리는 모두 하나예요’주제로 파랑이와 함께 떠나는 청동기 시대의 여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청동기 시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4월부터 지역 내 10개 유아기관을 대상으로 ‘우리는 모두 하나예요’ 프로그램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bronze.web)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작년에 박물관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등 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도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청동기 시대 문화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