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군
산청군향토장학회 “상반기 장학금 신청하세요”오는 26일까지 학교·읍면 접수

- 성적 우수자·서민자녀 등

산청군청 표지석

(산청=경남뉴스투데이)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오는 26일까지 ‘2024년도 상반기 산청군 향토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산청군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그 자녀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지역 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재학생이다.

신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장학금 분야별로 학교 또는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중학교 내신 성적이 우수한 지역 고교 입학생에게는 1인 100만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서민자녀 초·중·고 학생에게는 1인 50만원이 지급된다.

또 대학 입학생 중 성적 우수자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등에 1인 265만원, 재학생은 1인 200만원의 생활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신청자가 많을 땐 예산범위 안에서 균등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산청군향토장학회(055-970-61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지난 1999년부터 24년째 지역인재육성과 우수학생유입 및 어려운 서민자녀 장학사업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내 초중고 학생과 대학생 496명에게 6개분야 4억 9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