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시, 항공기업 등 4개 기업과 478억원 투자협약 체결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각광
항공기업 등 4개 기업과 478억원 투자협약 체결<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대한민국 우주수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천시가 항공기업 등과 5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4일 사천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에코그래핀(주), ㈜아스트, ㈜PMI바이오텍, ㈜우성정밀 등 4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식에는 박완수 도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박동식 사천시장, 이상근 고성군수, 진병영 함양군수, 투자 기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 4개 기업은 경남항공국가산단(사천지구), 종포일반산단 등 사천시 일원에 총 478억 원을 투자하고, 55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에코그래핀은 경남항공국가산단(사천지구)에 207억 원대 규모의 투자로 2차전지 및 다분야 기능성 복합재의 폭발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공장을 건립한다. 신규고용 계획은 79명이다.

천안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그래핀 제조 및 그래핀을 이용한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PMI바이오텍은 거제시에 소재한 식품 및 영양제에 첨가하는 칼슘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기업으로 사천시 일원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와 40명 규모의 신규고용을 할 계획이다.

그리고, 관내에 소재한 항공기부품 및 동체를 생산하는 기업인 ㈜아스트는 항공기 부품 생산수요 증가에 따라 111억 원 규모를 투자해 공장을 증축하고 451명 규모의 신규고용을 확정하는 등 중장기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성정밀은 김해시에 소재한 항공기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코로나 이후 생산물량 증가와 신규사업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60억 원 규모의 투자와 16명 규모의 신규고용을 확정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복합도시가 조성되는 국제도시 사천에 투자하는 기업은 성공한다는 인식을 가져올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유치와 지원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