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남교육청-법제처 협업, 지방공무원 실무 행정 법제교육 실시다양하고 복잡해지는 교육행정 수요 대응, 경남 교육 만족도 제고
경남교육청-법제처 협업, 지방공무원 실무 행정 법제교육 실시<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4일 공감홀에서 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행정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무 행정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법제전문교육훈련기관인 법제처와 협업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교육’으로, 행정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과정으로 법제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교육 내용은 ▲행정법 총론, 행정작용법, 일반원칙 등 행정법 기본 이론 ▲실제 사례 중심으로 행정실무에 적용해 보는 실습 과정이다.

1교시는 법제처 황현욱 연구원이 실무 행정법 기본편을, 2교시와 3교시는 법제처 안승철 법제관이 실무 행정법 사례와 실습 교육을 맡아 강의했다.

황둘숙 정책기획관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교육행정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남 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행정을 집행하는 실무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법제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